"> ');
본문 바로가기
시험공부/Duolingo

[Duolingo] 이제 듀오링고가 답이다!

by Mr. Write 김진환 2021. 11. 29.
반응형

 

 

 

지금까지 TOEFLIELTS에 많은 시간과 돈을 바쳤다면, 이제부터는 듀오링고가 답입니다.

 

한국의 대학 입학을 위하여 TOEFL과 IELTS를 준비한다면 어쩔 수 없지만, 캐나다와 미국의 대학 입학을 위한 영어 인증 시험 점수가 필요하다면 Duolingo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빠르고 돈을 절약하는 길입니다.

 

저는 오래 전에 TOEFL 책을 쓴 저자이지만 캐나다와 미국 대학 입학을 위해서는 TOEFL 보다는 Duolingo를 추천해 드립니다.

 

저는 Duolingo를 영어 인증 시험의 게임 체인저로 보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듀오링고는 가격이 말도 안되게 저렴합니다.

Duoling 1회 시험 비용이 미화 49불입니다. 캐나다에서 TOEFL 보는 비용은 미화 225불(토론토 기준)이고, IELTS는 캐나다 달러로 300불로 보시면 됩니다.

 

또한 지원하는 대학에 토플 점수를 보낼 경우 한 학교당 미화 20불을 요구합니다. 물론 시험 신청시 4학교를 지정할 수 있는데 이것은 무료입니다. 

 

하지만 Duolingo는 지원하는 학교에 점수 보내 주는 서비스가 무료입니다.

 

 

둘째, 듀오링고는 점수를 빨리 받아볼 수 있습니다.

Duolingo 결과는 이틀이면 받아볼 수 있습니다. 토플은 최소한 일주일 이상 기다려야 점수를 받을 수 있으며, IELTS는 더 많은 시간이 요구됩니다.

 

하지만 듀오링고는 2일이면 받아볼 수 있습니다. 획기적인 시간 단축입니다.

 

 

셋째, 듀오링고는 시험을 집에서 시험을 볼 수 있습니다.

토플도 Home Edition이 있지만 등록 금액은 센터에서 보는 것과 같으며, 토플 Home Edition을 인정해 주지 않는 대학들도 많이 있습니다.

 

집에서 보는 시험의 장점은 시험장에서 사람들 신경쓸 필요도 없고, 편안한 마음으로 안정된 마음으로 시험을 볼 수 있어 최상의 결과를 낼 수 있다는 점입니다.

 

 

넷째, 듀오링고 시험 점수는 캐나다, 미국 대부분의 대학에서 인정해 줍니다.

지끔까지 제가 조사한 바에 의하면, 캐나다 대학은 거의 모든 대학이 듀오링고 점수를 인정해 줍니다. 

 

미국 대학도 대부분 인정해 주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자세한 내용은 더 많은 자료를 조사한 후에 다시 포스트를 올리기로 하겠습니다.

 

 

다섯째, 시험을 치는 시간이 짧습니다.

토플과 아이엘츠는 3시간 정도는 잡아야 합니다. 그나마 아이엘츠의 스피킹 섹션은 같은 날에 볼 수 없다면 다른 날로 약속을 잡아야 합니다.  

 

그러나 듀오링고 테스트 보는 시간은 약 1시간 정도입니다. 다른 인증 시험에 비하여 획기적으로 짧습니다.

 

 

그렇다고 듀오링고가 장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다른 시험들은 기출 문제가 많이 축적되어 있어서 준비하기가 비교적 쉽습니다.

 

하지만 듀오링고는 기출 문제가 축적되어 있지 않고,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1회분 문제를 푸는 것으로 출제될 문제를 예측해야 합니다.

 

이 부분이 가장 큰 약점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하지만 이 부분은 저와 같이 준비하시게 되면 문제될 것이 없습니다. 

 

TOEFL, IELTS, SAT 등 시험 영어 강의 20년 노하우로

 

여러분의 듀오링고 준비를 위한 전략 교재연습 교재로 목표 점수 받게해 드립니다.

 

강의 문의는 파라독스교육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반응형

'시험공부 > Duolingo' 카테고리의 다른 글

[Duolingo] 이제 듀오링고가 답이다!  (0) 2021.11.29

태그

댓글0